최종합격/수강후기

2020년 KOTRA 최종합격자 수강후기-인문계
admin / 2020-12-21 12:33:19
  •  

    저는 경제학과도 아니고 경제학적 지식은 교양수준 (미시경제원론, 거시경제원론) 정도밖에 갖추지 못하여서 톰슨에듀 강의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주시는 자료의 양이 워낙 방대해서 이것만 외우고 다 익히기도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수업 진행 방식은 지난 기출 문제 / 최근 이슈를 반영한 문제를 모의고사처럼 한시간 동안 풉니다. 

    그러고나서 톰슨샘이 모의고사 해설을 해주시고, 문단 구성, 논리 전개 방향, 활용하면 좋을 경제학 이론 / 그래프 등을 알려주십니다. 

    이후에는 큼직큼직한 주제들을 다루는데요, 미국, 중국, 일본, 유럽, 한국 이렇게 나라 별 금리 정책, 국제 이슈들에 대해 공부 합니다. 

     

    이러한 방식이 좋았던 점은, 모의고사를 풀어봄으로써 현장 감각을 배울 수 있었고, 또 글을 빨리 쓰는 방법에 대해 익힐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업 자체도 경제 기본 지식만 있으면 따라갈 수 있을 정도로 쉽고 재밌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수업 이외에도 스터디를 형성하여 공부를 하였는데, 스터디 룸을 학원해서 제공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스터디시간에 선생님께 질문을 한 적이 몇번 있는데 그때마다 정말 친절하게 설명해주십니다. 

     

    개인적으로는 인강을 듣는 것보다는 가능하시다면 현장 강의를 듣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현장 강의에서는 수강생들의 학구열(?)을 느낄 수 있거든요. 덕분에 의지 박약 인간인데 자극받아서 열심히 하게 되었습니다. 

     

    직무 역량 수업도 마찬가지로 기출 문제 응용한 모의고사를 한시간 반동안 풀고, 모의고사 해설 해주시고, 알아두면 좋을 경영학 이론에 대해 알려주십니다.

    직무 역량 수업의 좋은 점은 어떻게 생각할지를 알려주신다는 점입니다. 생전 처음 보는 경영학 이론이나 사례들이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문제해결5단계, 로직 트리 그리기 등 효과적인 논리 전개 방식을 알려주십니다. 하지만 저는 실전에서 당황하여... 경제논술만큼 직무역량을 잘 보진 못한것 같습니다. 

     

    무튼 직무 역량 수업도 좋았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학원 두번 오는게 그렇게 힘들지 않다면, 하루에 경제논술, 직무역량을 연속으로 듣는 것보다 서로 다른 날에 듣는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하루에 수업 8시간 들으면 집중력이 바닥을 찍습니다... 그래서 뒤에 들은 직무역량 수업은 그렇게 열심히 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코트라경제논술 #코트라준비 

     

     

    출처:

    https://blog.naver.com/jjhb0122/221662025982 

    http://cafe.daum.net/tompson/TW0C/3049 

     

  • (success)